1,188 0 0 28 43 0 1년전 0

시퀀스

세계적인 정체성을 품은 대한민국의 잠재력 있는 젊은 건축가 손문 세계적인 건축가가 되기 위한 끊임없는 도전과 한 장면 한 장면 아름다운 삶의 《시퀀스》 하나의 목표를 이루면 자신을 비우고 또 다른 새로운 목표를 세워 자기 소명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달려온 여정 "모두에겐 삶의 '소명'이 있다. 소명의 여정을 시작하는 순간 삶은 도전의 연속이다. 미국 중국 그리고 프랑스, 달라지는 공간들. 그 변화가 빚은 삶의 철학에 대하여." 전 세계를 거닐며 건축가가 되어가는 연단의 과정 속에서 자신만의 삶의 철학과 영성의 건축관을 만들어간 소명의 여정, 한 장면 한 장면 아름다운 삶의 '시퀀스'를 울림 있게 만날 수 있을 것이다.
세계적인 정체성을 품은 대한민국의 잠재력 있는 젊은 건축가 손문
세계적인 건축가가 되기 위한 끊임없는 도전과 한 장면 한 장면 아름다운 삶의 《시퀀스》
하나의 목표를 이루면 자신을 비우고 또 다른 새로운 목표를 세워 자기 소명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달려온 여정
"모두에겐 삶의 '소명'이 있다. 소명의 여정을 시작하는 순간 삶은 도전의 연속이다.
미국 중국 그리고 프랑스, 달라지는 공간들. 그 변화가 빚은 삶의 철학에 대하여."
전 세계를 거닐며 건축가가 되어가는 연단의 과정 속에서 자신만의 삶의 철학과 영성의 건축관을 만들어간 소명의 여정, 한 장면 한 장면 아름다운 삶의 '시퀀스'를 울림 있게 만날 수 있을 것이다.
손문 孫文, Moon Son

1995년 서울생. 건축과 글로 영혼을 깨우는 비전을 가진 대한민국 젊은 건축가. 서울여의도초등학교 졸업 후 미국 보스턴 Lawrence Middle School을 거쳐 Bigelow Middle School 졸업. 중국 북경 Saint Paul High School 1년 재학 후, 건축가라는 소명을 품고 근대 건축의 아버지 르 코르뷔지에의 궤적을 따라 유럽 프랑스로 떠나 프랑스 그랑제콜 파리 발드센 건축학교에서 건축을 수학, 유럽 전국을 여행하며 세계적인 거장 건축가들의 작업에 영향받았다.
현대 건축의 거장 안도 다다오, 렘 콜하스, 왕슈, 시게루 반, 도미니크 페로, 장 누벨 등을 직접 만나 그들의 건축관과 삶의 철학을 연구했다. 해체주의 건축가 베르나르 추미와 국립현대예술학교 르 프레누아의 교장 알랭 플래셔가 함께 추진한 르 프레누아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전시했으며, 파리 아틀리에 4+에서 설계, 시공감리자로 실무 경험을 쌓았다. 또한 2018 베니스 비엔날레와 2019 밀라노 트리엔날레 등 참관해 세계적인 건축의 깊이와 견문을 넓혔다.
전 세계를 거닐며 건축가가 되어가는 연단의 과정 속에서 자신만의 삶의 철학과 영성의 건축관을 만들어간 소명의 여정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. 앞으로 그는 건축연구소 손 마를 통해 그에게 영향을 준 거장 건축가들의 사상을 융합시켜 재창조한 건축 철학 ‘영혼의 구축’이 담긴 건축 작품과 현대 사회 속 삶의 의식을 지배하고 변화시키는 공간에 대한 글을 출간할 계획이다.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